앞둔 농작물도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앞둔 농작물도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test 0 7 2025.04.06 03:29:33

유례없는 가을 폭우로 수확을 앞둔 농작물도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기후위기를 실감했던 지난 한 해.


정부가 '2024년이상기후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여름철 평균기온은 25.


6도로 1973년 이래 가장 높았습니다.


기상청은 1일 ‘2024년이상기후보고서’를 공개하고 지난해 여름철(6~8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1.


6도를 기록하며 관측 이래 역대 1위를 기록.


이래 가장 더웠으며 여름철에 장마가 집중됐던 것으로 밝혀졌다.


11월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이례적인 대설이 내리는 등이상기후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기상청은 1일 국무조정실과 합동으로 '2024년이상기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2024년) 우리나라는 1973년 관측이래 가장 뜨거웠으며, 이로 인해 폭염과 열대야, 장마철 강수 등 다양한이상기후가 많았다는 정부의 공식 분석 자료가 나왔습니다.


기상청을 포함한 정부 25개 기관은 합동으로 '2024년이상기후보고서'를 발간해 오늘(1.


재료가 되는 오징어채 가격이 13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르면서다.


(사진=게티이미지) 전 세계적으로이상기후가 이어지며 국내 먹거리는 물론 가공식품의 원료가 되는 각종 수입 농수산물 생산도 차질을 빚고 있다.


신간 '파이어 웨더'는 캐나다 논픽션 작가 존 베일런트가 캐나다에서 발생한 초대형 화재를 통해이상기후를 경고하는 '기후위기 보고서'다.


2016년 5월 캐나다 앨버타주 포트맥머리에서 발생한 화재 등을 중심으로 발생 원인과 전망을 내놓는다.


정부는 1일 '2024년이상기후보고서'를 발표했다.


https://www.raind.co.kr/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 기상청은 국무조정실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와 공동주관으로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등 25개 기관과 합동으로 '2024년이상.


일대에 공기 흐름이 막혔는데, 이로 인해 북극으로부터 영하 40도이상의 찬 공기가 국내로 남하하면서 발생했다.


이후 찾아온이상기후는 중국 내륙에서 들어오는 따뜻하고 건조한 공기 때문이라고 봤다.


남쪽의 이동성 고기압과 북쪽의 저기압이 서로 통과하며.


이래적인 3월 하순 고온건조 날씨에 대형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기상재해로부터 국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이상기후현상을 면밀히 감시하고 선제 대응해야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2일 기상청이 공개한 '2025년 3월기후특성'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임장호 제주지방기상청장 직무대리는 “지난 3월 제주는 기온 변화 폭이 매우 컸다.


때늦은 눈까지 내려기후변화로 인한이상기후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제주지방기상청은 위험기상을 면밀히 감시해 신속하게 기상기후정보를 제공해 나겠다”고 말.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