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또다시 '이재명의 강'에 빠

우리는 또다시 '이재명의 강'에 빠

test 0 6 2025.04.06 15:31:15

윤석열 대통령 파면으로조기 대선이 확정되자 조선일보 논설실장이 "이제부터 우리가 대면하게 될 것은 '이재명 리스크'"라며 "이재명 대표가 제대로 대답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또다시 '이재명의 강'에 빠져들어 허우적거리게 될 것"이라는 칼럼을 냈다.


박정훈 조선일보 논설실장은 5일 <이제 '이재명의 강.


윤석열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연일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파면 뒤 처음 진행된 여론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7명은조기 대선국면에서 윤 전 대통령이 자숙해야 한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해마루힐 군산 경장동


6일 정치권에 따르면 여론조사 기관 ‘리서치뷰’가 윤 전 대통령 탄핵 선고일인 지난.


오는 9일 한국산 제품에 대한 25% 상호관세마저 발효될 예정인 가운데 한국은 '조기 대선'이라는 격변을 맞이하며 통상 대응 여력이 부족해진 상황이다.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 5일 0시 1분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서명한 행정명령이 발효되면서 미국으로 수입되는 대부분 국가의 제품에 일괄적으로 10%의.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우선 거론되는 의혹은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다.


앞서 검찰은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지난 1월 내란죄로 윤 대통령을 기소하면서 직권남용 혐의는 적용하지 않았다.


기소 당시 검찰은 직권남용 혐의에 대한 수사를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힌 바.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파면으로조기 대선시계가 한층 빨라지면서다.


지난 2월 김 지사는 대선 출마 결심을 굳혔다며 탄핵 선고 이후 적절한 시점에 출마 선언할 것이라고 했다.


이제 대선이 60일 이내 치러지고, 더불어민주당 경선이 이달 중순 진행될 것으로 보여 이르면 이번 주초 김 지사의 입장이 나올.


대통령 권한대행인 한덕수 국무총리가 선거 50일 전까지조기대선일을 공고해야 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1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윤 대통령 파면일인 지난 4일부터 시작했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노태악 중앙선관위원장은 오는 6월3일 대선을 진행하는 것으로 공감대를 형성한 것으로.


특히 강 시장은 "이제는조기 대선의 시간이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광주를 위한 비전과 공약을 만들고 국민들에게 제시하는 것"이라며 "지역공약이 새로운 대통령 후보의 공약으로 채택될 수 있도록 하고, 선출된 대통령의 국가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헌법재판소마저 위법·위헌적이라고 판결할 정도로, 12·3 비상계엄 선포는 대한민국 헌정사의 충격적인 사건으로 남게 됐다.


이제 윤 전 대통령은 파면됐고, 미래를 향한 건설적인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


다가올조기 대선이 그런 계기가 돼야 한다.


조기 대선에서 정권 교체까지 이뤄진다면 AIDT 전면 도입은 전면 재검토될 수도 있다.


고교 무상교육 지원도 전액 시·도교육청의 지방교육재정으로 충당하지 않고 국비가 분담하는 것으로 수정될 수 있다.


정부는 고교 무상교육 비용을 국가·교육청·지자체가 분담하는 규정을 오는 2027년까지 3년 연장한.


우원식 국회의장은 권력 분산이라는 개헌 방향성이 가장 뚜렷해진 지금이 헌법 개정을 성사시킬 적기라며,조기 대선과 개헌 국민투표를 함께 치르자고 제안했습니다.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