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으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지명하자, 이에 대한 헌법소원과 효력정지가처분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은 9일 김미정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대표 등 3명을 대리해 한 권한대행.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헌법재판관 후임자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를 지명하자 권한쟁의 심판과가처분신청으로 즉각 반발했다.
한덕수 대통령 귄한대행이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임 두 명을 지명한 것을 두고, 헌법소원과 효력정지가처분신청이 헌재에 접수됐습니다.
김정환 변호사는 오늘(9일) 오전 헌재에 한 대행의 대통령 몫 재판관 지명이 '헌법과 법률이 정한 법관에 의해 재판받을.
걸그룹 뉴진스(NJZ)가 7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지'가처분신청의 심문기일을 마친 뒤 법원 청사를 나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앞서 재판부는 지난달 21일 어도어가 뉴진스 멤버 5명을 상대로 낸 기획사 지위 보전 및 광고 계약 체결 금지가처분신청을 인용했다.
뉴진스 측은 인용 당일 재판부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했다.
가처분신청당사자는 기각될 경우 2심에 바로 항고할 수.
서울고법 민사25-2부(황병하 정종관 이균용 부장판사)는 8일 개혁신당 당원소환 투표.
것과 관련해 법적 대응에 나설 방침이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이날 세계일보에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과 효력정지가처분을신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직무대행과 이미선 헌법.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후임자로 이완규 법제처장과 함상훈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를 지명하자 권한쟁의 심판과가처분신청으로 즉각 맞대응에 나섰다.
9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 50부(수석부장판사 김상훈)는 뉴진스 멤버 5인의가처분이의신청심문기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