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은 미국상호관세우려에 지

환율은 미국상호관세우려에 지

test 0 4 2025.04.13 06:06:20

원/달러 환율은 미국상호관세우려에 지난 7일(37.


2원) 내내 상승하다가상호관세가 발효된 9일 주간거래 때 금융위기 이후 최고 수준인 1,487.


6원까지 고점을 높이며 1,500원에 다가섰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상호관세발효 13시간여만에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에는상호관세를 90일.


양측은 지난 10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적용 유예 발표와 EU의 보복관세 부과 유예 이후 4일 만에 마주앉는다.


EU는 이번 주 시행하려 했던 미국 철강 관세에 대한 보복 조치를 90일간 보류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입장문을 내고 트럼프 대통령의상호 관세유예 결정으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상호관세정책 발표 이후 미국 채권시장에서도 대규모 투매 현상이 벌어진 가운데 혼란의 배후에 중국이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10년 만기 미 국채 수익률이 지난 4일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왔으며 지난 11일에도 수익률이 4.


5%에 육박해 마감하는 등 불안감이.


상호관세가 90일간 유예되면서 최소한 7월 초순까지 여유시간이 확보됐지만, 우리나라로서는 6·3대선 이후 1개월이 실질적인 '골든타임'이다.


관세가 미국 금융시장 및 실물경제에도 상당한 부메랑으로 작용하면서 트럼프 행정부를 압박하는 만큼 임시적인 권한대행 체제에서 조급하게 협상을 시도하기보다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SNS에 글을 남기고 약 4시간 뒤, 미국 정부는 중국을 제외한 57개국에 대한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발표 이후 뉴욕증시는 16년 만에 하루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고, 트럼프 관련 종목도 급등했습니다.


http://www.unionpaytravel.co.kr/


국내 증시 역시 즉각 반응했습니다.


지난 주 코스피는 트럼프 대통령의상호관세발언으로 2300이 무너졌다가 유예 발언으로 다시 회복하는 등 급격한 변동성을 보였는데요.


이번 주 역시 트럼프 대통령의 입이 글로벌 금융시장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주 코스피는 전 주(2465.


최근 미국의상호관세부과 등 글로벌 경기 변동성도 영향을 미치며, 이같은 흐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은행권에서는 1분기부터 기업대출이 정체되면서 향후 실적에도 적잖은 부담을 느끼는 분위기다.


은행마다 올해 1분기 기업대출 목표를 채우지 못해, 경영 전략을 수정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75%포인트(p)인 미국과의 금리 격차가 더 벌어지면 트럼프 정부의상호관세발표 이후 한때 1,480원대까지 치솟은 환율이 더 뛸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9일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 각국에 부과한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했지만, 보복관세로 맞선 중국에 대해서는상호관세율을 기존 84%에서 145%로 더 높였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오른쪽)가 지난해 9월 미국 펜실베니아에서 열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후보 선거 운동에서 발언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상호 관세정책 변화로 주가 ‘출렁’ 18일 금통위서 기준금리 조기 인하 가능성 솔솔 “6월 이후상호 관세불확실성 완화까지 지켜봐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發) 관세 전쟁이 주식시장에 대혼돈을 일으킨 한 주였다.


트럼프의 말 한마디에 시장 참여자들은 온탕과 냉탕을.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