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고 기존 항생제 효과를 높

이고 기존 항생제 효과를 높

test 0 10 2025.04.14 07:48:30

내성박테리아를 줄이고 기존 항생제 효과를 높여준다는 영국 브루넬대 연구진 발표를 전했다.


연구를 주도한 로난 맥카시 교수는 "항생제 내성은 현대 의학에 대한 주요 위협 중 하나"라며 "사카린은 항생제 내성을 생기게 하는박테리아세포를 죽이고 항생제가 병원균 내부로 침투할 수 있게 한다"고.


항생제 내성이 생긴 세균에 감염돼 사망하는 전 세계 어린이가 1년에 최소 3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항생제 내성은 항생제에 저항력이 생긴 세균이 죽지 않고 생존·증식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항생제를 오남용할수록 항생제 내성 세균 감염 위험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항생제.


콩과인 아까시나무 뿌리엔 뿌리혹박테리아가 있어서 나무에서 질소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이에 비료 없이도 생장한다.


아까시나무를 심으면 토양이 좋아지며 주변 나무들까지 덩달아 잘 자라게 된다.


번식력이 좋은 리기다소나무도 집중 식재됐다.


우리나라 수종인 소나무와 잣나무도 일부 식재됐다.


영국 브루넬대 연구팀은 최근 국제학술지 ‘엠보 분자의학’에 게재한 논문에서 사카린이 약물 내성박테리아를 죽이고, 기존 항생제의 효과를 더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항생제는 몸에 해로운 세균과박테리아를 공격하는 방식의 약물이다.


항생제 덕분에 인류의 평균 수명은 비약적으로.


장에는 면역 기능부터 신진대사, 심지어 정신 건강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무려 수조마리의박테리아가 서식하고 있다.


장 건강을 생각할 때 간과하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가 바로 섬유질이다.


섬유질은 한 가지가 아니라 물에 녹는 수용성 섬유질과 그렇지 않은 불용성 섬유질을 포함한다.


황사 먼지에는 중금속,박테리아, 곰팡이 같은 오염물질이 섞여 있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결막염을 일으킬 수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폐 기능 저하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실내 환기 자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황사 피해를 줄이는 방법으로.


식물에서 생합성되는 물질을박테리아에서 만들게 하는 일은 이제 석박사과정 학생들도 할 수 있고 공장에서 로봇도 할 수 있다.


수년이 걸리던 새로운 백신 개발을 단 몇 개월로 단축한 것도 합성생물학 기술이다 보니 세계 기술패권 경쟁의 핵심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극심한 온도 저하는 혈관을 수축시켜 심근경색과 뇌졸중의 발병 위험을 높이고, 면역력도 저하되어 코로나, 감기, 폐렴 같은 바이러스·박테리아감염 질환이 증가할 수 있어요.


또 건조한 환경이 피부장벽 손상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에요.


” 윤수정 원장은 긴 여름 후 겪게 될 환절기까지 대비해야.


릴리는박테리아가 번식한 제품을 투여할 경우 감염으로 패혈증, 농양 또는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경고했다.


'위고비', 위조품 적발 및 부작용 사례 속출 릴리뿐만 아니라 노보노디스크 역시 위고비의 위조품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지난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브라질과 영국, 미국에서 위고비의 위조품을.


표지의 사진은 감귤나무를 괴멸시키는박테리아성 병인 황룡병(Huanglongbing·감귤녹화병)의 확산을 나타냈다.


황룡병은 곤충이 매개하는박테리아성 질병이다.


한 번 감염되면 대부분의 나무가 수년 내에 죽는다.


전 세계 감귤 생산에 매년 약 100억 달러에 달하는 피해를 입힌다.


흥신소

Comments

최근글


새댓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