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아시아나항공과 기업 결합 후 자회사 진에어와아시아나항공자회사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LCC 3사를 하나로 통합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통합 LCC의 본점 소재지를 인천에 둘 것이란 업계 전망이 우세하다.
대한항공과 통합 LCC 주축인 진에어의 본점 소재지이기 때문이다.
2023년 일본 여행객이 급증하면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등 주요 항공사들은 도쿄와 오사카 등 인기 노선을 증편했고 일본 소도시 노선도 대폭 확대했다.
대한항공은 인천~구마모토 노선을 27년 만에 재개했고,아시아나항공도 8년 만에 정기편 운항을 다시 시작했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국내 항공사 중.
우선 대한항공은아시아나항공과 통합으로 브랜드 로고 교체를 앞두고 있다.
더불어 양사의 항공기 도색, 승무원의 유니폼 교체까지 진행한다.
문제는 대규모 비용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우선 CI교체와 함께 통합 대한항공의 항공기 전부를 도색해야 한다.
대한항공 170대,아시아나항공71대(화물기 11대 제외).
또한,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남태평양의 섬으로, 직항 기준 10시간 미만의 비행 시간과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하와이안항공 등의 항공편 운영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폴리네시안 문화의 중심이라는 점도 하와이의 독보적인 매력이다.
유럽보다 오래전부터 폴리네시아인들이 이곳에 정착하여 독특한 문화를.
그는 "대한항공과아시아나항공의 합병과 사고 여파로 항공 시장 양극화는 더 심화할 전망"이라며 "정비역량과 규모의 경제에 앞서 있는 대형 항공사들이 해외여행 재개 이후 저비용항공사에 뺏겼던 수요를 되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인천으로 전적 통보를 받은아시아나항공직원들이 노동조합(노조)을 중심으로 불만을 표출했다.
에어인천은 고용 및 처우 승계를 약속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바탕으로 직원들을 설득하고 있다.
인수후통합(PMI)이 더욱 중요해졌다.
에어인천 측은 출범 후에도 안정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
대한항공이아시아나항공과의 통합 로고 발표를 예고한 가운데 대한항공의 새 비행기 도장이 온라인에서 주목받고 있다.
10일 일부 온라인 항공 관련 웹사이트에 새로운 도장을 입힌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이 올라왔다.
해당 항공기는 지난 9일 김해공항을 출발해 김포공항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담대 갚으면 지분가치 2000억 안팎…경영권 잃은 주식 연내 매각 나서나 박세창 부회장이 이끄는 금호건설의아시아나항공지분 매각 시점에 업계 관심이 쏠린다.
아시아나항공경영권이 대한항공으로 넘어가면서 금호건설이 그간 '애물단지' 취급 받던아시아나항공지분 매각 속도를 높일지 주목된다.
이번 변화는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 결합 이후 대한항공이 추진하는 브랜드 리뉴얼의 일환으로, 그 의미와 디자인 방향에 대해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새로운 얼굴로 태어나는 대한항공 1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김해국제공항에서 김포국제공항으로 이동한 대한항공의 보잉 787-10(HL8515).
조영석 전아시아나항공전무가 한국PR협회(KPRA, 이하 협회) 제29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협회는 2025년 정기총회를 열고 조영석 전아시아나항공전무를 제29대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학사와 연세대학교 석사를 졸업한 조회장은 한국PR협회 부회장.